약간은 불편하지만, 함께 실천할 수 있어요.(미취학아동, 시범교육)
교육일자 |
2022-07-07
|
교육시간 |
60 분
|
교육대상 |
6세 |
교육인원 |
17명 |
강사 |
|
교육내용
이론
- 호기심 상자 속 물건을 맞춰볼까요?
- 내가 좋아하는 물건들을 모아보고 설명해볼까요?
-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제품 구분해볼까요?
- 왜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졌을까요?
활동
- 자연물을 활용하여 장난감 만들기
강사종합의견
이 어린이집은 다음날 ESG 행사가예정되어 있는만큼 평소에도 환경에 관심이 아주 많은 기관이었다. 유아들과 플라스틱인것과 아닌것을 구분해 보는데 몇번 같이 해보니 나중에는 곧 잘 구분을 하였다. 업사이클링 개념으로 투명음료컵과 솔방울로 개인 장난감을 만들어 보았는데 원에서 집중적으로 하고 있는 교육과 연결되어 유아들이 더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플라스틱 더미에 괴로워하는 동물사진을 보았을 때는 플라스틱을 덜 쓰겠다고 다짐하던 모습이 요즘 인기 많은 쵀애 캐릭터 장난감에서 흔들리는 모습을 보니 순수함을 였볼 수 있는 만큼 심각한 현실을 적극알릴 필요를 더욱 느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