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변화에 대하여 질문을 던지자 한 학생이 날씨를 이야기하자 다른 학생이 '기후는 조금 다른거 같아요"라고 이야기하여 기상과 기후의 차이점을 이야기하여 주었다. 그리고 감자칩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따라가며 탄소발자국이 생기는 부분을이야기하자 학생들이 어떤 공정에서 탄소가 발생하여 온실가스가 증가하는지 집중하여 들으며 의견을 내어 수업에 참여도와 집중도가 좋았다. 식판차리기 활동을 진행하며 좋아하는 음식을 선택한후 우리가 선택한 음식이 어떻게 환경을 파괴하는지 알자 두번째 식판차리기 활동에서는 푸드 마일리지를 생각하여 차리는 모습을 보였다. 우리가 선택한 먹거리의 푸드 마일리지가 적을 수록 환경를 지킬수 있다는 것을 이야기하며 마무리하였다.